이용약관 및 개인보호정책 동의
이용약관 *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다산에듀(이하 “회사”)가 웹사이트(www.pcq.co.kr, 모바일을 포함하며 이와 같습니다.)를 통하여 제공하는 교육서비스(이하“서비스”라 하며,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회사”라 함은 ㈜다산에듀를 의미하며, ㈜다산에듀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회사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이용자”라 함은 회사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디지털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디지털콘텐츠”라 함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 및 기타 관련 정보를 의미함으로써, 정보통신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련 법률 제2조 1항 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비밀번호”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운영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회원의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댓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포인트”라 함은 회사가 웹사이트 내에서 유료 서비스 등을 구매할 수 있는 회사가 정한 가상 결제 수단을 말하고, 그 명칭에 따라 결제 가능한 범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전자우편(Email)”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② 전항 각 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회사 신원 정보 등의 제공)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 모사전송번호(FAX) ․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다산에듀 사이버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명시 및 개정 등)
①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 철회, 배송책임, 환불 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으로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개별 서비스 계약 시 동의한 약관이 본 약관과 저촉되는 경우 개별 서비스 계약 시 동의한 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④ 회사가 본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 적용일자 및 변경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웹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적용일자 최소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가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⑦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나 용역 또는 디지털콘텐츠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나 용역의 배송 및 디지털콘텐츠 전송 등의 서비스
3. 다양한 정보의 제공
제1조(목적) 이 약관은 ㈜다산에듀(이하 “회사”)가 웹사이트(www.pcq.co.kr, 모바일을 포함하며 이와 같습니다.)를 통하여 제공하는 교육서비스(이하“서비스”라 하며,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회사”라 함은 ㈜다산에듀를 의미하며, ㈜다산에듀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회사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이용자”라 함은 회사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디지털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디지털콘텐츠”라 함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 및 기타 관련 정보를 의미함으로써, 정보통신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련 법률 제2조 1항 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비밀번호”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운영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회원의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댓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포인트”라 함은 회사가 웹사이트 내에서 유료 서비스 등을 구매할 수 있는 회사가 정한 가상 결제 수단을 말하고, 그 명칭에 따라 결제 가능한 범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전자우편(Email)”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② 전항 각 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회사 신원 정보 등의 제공)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 모사전송번호(FAX) ․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다산에듀 사이버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명시 및 개정 등)
①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 철회, 배송책임, 환불 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으로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개별 서비스 계약 시 동의한 약관이 본 약관과 저촉되는 경우 개별 서비스 계약 시 동의한 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④ 회사가 본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 적용일자 및 변경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웹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적용일자 최소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가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⑦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나 용역 또는 디지털콘텐츠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나 용역의 배송 및 디지털콘텐츠 전송 등의 서비스
3. 다양한 정보의 제공
개인정보 보호정책 *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①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 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②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 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③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①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선택항목 : 성별, SMS 수신동의, EMAIL 수신 동의
②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신용카드번호
선택항목 : 관심분야, 과거 구매내역
③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이용 기록 등
3. 개인정보 수집 방법
①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웹페이지, 메일, 팩스, 전화 등을 통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③ 오프라인 이벤트 등에서 서면을 통해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④ 회사와 제휴한 외부 기업이나 단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제휴사에서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4.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이용자로 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 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홈페이지 탈퇴 시 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 까지
가.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조사 종료 시 까지
나.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 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 까지
가.「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나.「통신비밀보호법」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 번호,
사용도수 :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5. 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5일 이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 레벨 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 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①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 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②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 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③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①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선택항목 : 성별, SMS 수신동의, EMAIL 수신 동의
②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신용카드번호
선택항목 : 관심분야, 과거 구매내역
③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이용 기록 등
3. 개인정보 수집 방법
①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웹페이지, 메일, 팩스, 전화 등을 통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③ 오프라인 이벤트 등에서 서면을 통해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④ 회사와 제휴한 외부 기업이나 단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제휴사에서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4.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이용자로 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 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홈페이지 탈퇴 시 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 까지
가.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조사 종료 시 까지
나.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 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 까지
가.「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나.「통신비밀보호법」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 번호,
사용도수 :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5. 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5일 이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 레벨 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 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개인정보 보관기간 *
1.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회원 탈퇴 시 지체없이 파기하고 있습니다.
2. 단,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활용에 대해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법령에서 일정기간 정보보관 의무를 부과한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3.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보관기간에 대해 회원가입 시 동의를 얻은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온라인 회원가입 및 관리 : 회원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①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②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나. 마케팅 활용 : 회원 탈퇴 시 또는 마케팅 활용 동의 철회 시까지
다.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서비스 공급 완료 또는 요금 결제·상품 배송완료 시까지
라.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다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마.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컴퓨터 통신, 인터넷 로그인 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바. 회사 내부 방침에 따른 부정이용 기록 보관(재가입 방지)
- 부정이용 기록 : 3년
2. 단,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활용에 대해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법령에서 일정기간 정보보관 의무를 부과한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3.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보관기간에 대해 회원가입 시 동의를 얻은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온라인 회원가입 및 관리 : 회원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①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②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나. 마케팅 활용 : 회원 탈퇴 시 또는 마케팅 활용 동의 철회 시까지
다.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서비스 공급 완료 또는 요금 결제·상품 배송완료 시까지
라.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다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마.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컴퓨터 통신, 인터넷 로그인 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바. 회사 내부 방침에 따른 부정이용 기록 보관(재가입 방지)
- 부정이용 기록 : 3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