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다산에듀(이하 “회사”)가 웹사이트(www.e-dasan.net, 모바일을 포함하며 이와 같습니다.)를 통하여 제공하는 교육서비스(이하“서비스”라 하며,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회사”라 함은 ㈜다산에듀를 의미하며, ㈜다산에듀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회사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이용자”라 함은 회사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디지털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디지털콘텐츠”라 함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 및 기타 관련 정보를 의미함으로써, 정보통신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련 법률 제2조 1항 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비밀번호”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정보를 말합니다.
“운영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회원의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댓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포인트”라 함은 회사가 웹사이트 내에서 유료 서비스 등을 구매할 수 있는 회사가 정한 가상 결제 수단을 말하고, 그 명칭에 따라 결제 가능한 범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전자우편(Email)”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② 전항 각 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회사 신원 정보등의 제공)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 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 모사전송번호(FAX) ․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다산에듀 사이버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명시 및 개정 등)
①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 철회, 배송책임, 환불 조건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으로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개별 서비스 계약 시 동의한 약관이 본 약관과 저촉되는 경우 개별 서비스 계약 시 동의한 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④ 회사가 본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 적용일자 및 변경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웹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적용일자 최소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가 동의를 받은 경우에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⑦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나 용역 또는 디지털콘텐츠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나 용역의 배송 및 디지털콘텐츠 전송 등의 서비스
3. 다양한 정보의 제공
② 회사는 상당한 이유(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외부 서비스 제공자와의 계약 만료 등)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해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과 제공일자 등을 변경 전에 해당 웹 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이미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당한 이유로 변경할 경우 회사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제9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때 이용자가 서비스 내용의 변경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에 보상을 청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 의거하여 보상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또는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관련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6조(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다음 각 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최적화를 위한 시스템 점검 또는 설비 보수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2.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 등에 발생한 서비스 장애 복구를 위해 부득이한 경우
3. 기타 서비스용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5. 국가비상사태 또는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
6. 기타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② 회사가 전항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하는 경우 회사는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한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본조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를 입어 보상을 청구할 경우 회사의 규정에 따라 이용이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시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 그렇지 않습니다.
④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제7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전항의 규정에 따라 회원가입을 할 때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활용을 위해서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 경우 제공되는 개인정보는 회사가 게시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닌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3. 이용자가 이 약관에 의해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4.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5. 허위로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6. 중복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7.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⑤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⑥ 회사는 회원에 대해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 횟수, 서비스 메뉴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사에서 제공하는 정보수정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8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의 회원 탈퇴 신청을 확인한 경우에 회사는 신속히 회원 탈퇴 절차를 처리하며, 관련법 및 웹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탈퇴 완료 후 일정 기간이 지난 후에 지체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③ 회원의 탈퇴 신청이 있다 하더라도 관련 법에 따라 회사가 일정 기간 회원정보를 보유해야 하는 경우 회사는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 관리합니다.
④ 본 조항에 따른 해지 시 회원은 이용 계약 종료(회원 탈퇴)이전에 잔여 포인트, 콘텐츠 응시권을 모두 사용해야 하며, 이용 계약이 종료됨과 함께 잔여 포인트, 할인 쿠폰 및 수강중인 “콘텐츠” 등 보유하고 있는 권리는 소멸됩니다.
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없이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6.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7. 본 이용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 및 회원의 의무를 위 반한 경우
8.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⑥ 회사는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사안에 따라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⑧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정보에 기입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이동전화번호를 항상 정확한 정보로 유지하는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디지털 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기술사양)
① 디지털 콘텐츠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컴퓨터(PC)의 최소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단, 일부 디지털 콘텐츠의 경우
최소 사양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CPU : Core i3 이상
메모리 : 4G이상
HDD: C: 공간 5G 이상
운영체제: Windows 10 이상 / MAC ISX 10.15(Catalina) 이상
DirecrX: 11 이상
Browser: 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웨일
제11조(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① 회사 이용자는 회사 웹사이트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결제방법의 선택
②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개인정보 처리 위탁을 받는 자, 2)개인정보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 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2조 (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제 10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구매신청 금액 총액과 납입 금액 총액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3. 구매계약신청자가 미성년자이나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한 경우
4. 기타 구매신청에 대해 승낙하는 것이 서비스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로써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 여부,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④ 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법정대리인의 명의 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하에 이루어져야하고 법정대리인은
본인 동의없이 체결된 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유무선 등의 방법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3조(유료서비스의 결제)
유료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결제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다.
1. 온라인 무통장 입금
2. 계좌이체
3.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ARS를 이용한 수기결제 포함)
4.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
5. 기타 서비스 및 결제 페이지에 명시되어 있는 방법
제14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③ 회사가 지정하는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구매 혹은 이용신청의 변경 또는 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구매 혹은
이용 전에 회원에게 미리 고지합니다.
제15조(재화 등의 공급)
①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의 구매결제가 완료된 시점으로부터 재화 등을 7일 이내에 배송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천재지변, 교재의 재고 부족 등으로 지연될 수 있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따로 약정한 것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한다.
② 상품 배송의 과정은 온라인으로 회원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단, 상품이 디지털 콘텐츠인 경우 구매 전 제공방법을 따릅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배송비용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하여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④ 파손, 파본, 배송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추가 배송비용 없이 재 발송하거나 환불합니다. 이때, 회원은 반드시 배송받은 재화를 회사에 반송해야 합니다.
⑤ 전항에 해당하지 않는 교환, 환불의 경우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⑥ 회사는 제휴를 통하여 회사 웹사이트 상에서 학습용 전자기기, 공구 등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⑦ 제휴를 통해 판매되는 상품 구입에 따른 배송, 교환, 환불에 대해서는 해당 제조사의 기준에 따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회사 고객센터 또는 해당 제조사를 통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16조(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7조(청약철회)
① 회사와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에 따라 상품을 배송받은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법 규정에 따릅니다. 또한 디지털콘텐츠의 경우, 콘텐츠의 구매 결제 완료 후 다운로드 대기 중 상태에서 다운로드 또는 스트리밍으로 이용하지 않은 콘텐츠에 대해서는 청약(결제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사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그 사실을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8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수령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9조(포인트 사용 및 소멸)
① 포인트의 적립과 사용 조건은 회사가 정한 바에 따르며 회사의 사정에 따라 제9조에 따른 사전 통지 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의 정책에 따라 적립시점을 기준으로 730일이 경과하면 순차적으로 자동 소멸되는 등 회사의 정책에 따라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③ 포인트는 원칙적으로 서비스 및 도서 등 유료 상품 결제 시 사용 가능 하나 회사의 정책에 따라 사용 대상 상품의 범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④ 포인트는 현금 등으로 교환 불가합니다.
⑤ 포인트는 회원 탈퇴 시 자동 소멸됩니다. 소멸된 포인트는 재가입하더라도 복구되지 않습니다.
⑥ 포인트는 제3자에게 양도 또는 대여할 수 없습니다.
제20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 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한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요청이 있는 경우
기타 관계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⑤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⑧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⑩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웹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21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 이용자의 회원 혜택 증대를 위해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의 SMS, 전자우편등을 통해 다음과 같은 사항을 알릴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주문상황 공지
서비스 변경사항 공지
신규 서비스 및 신규 혜택(제휴카드 등) 제공 안내
제22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용자의 고의, 과실로 타인이 사용하게 되어 일어날 수 있는 금전적 손실 등 각종 손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는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③ 이용자의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등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사전에 통지하 거나 변경해야 하며 변경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사고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 인에게 있습니다.
④ 이용자가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3조(이용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②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개인정보의 입력 시 허위 내용을 등록(변경의 경우 포함)
2.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임의로 변경
3. 회원 본인의 아이디(ID) 및 서비스를 타인이 사용하도록 하는 행위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화면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으로 활 동하는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③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1회 적발 시에는 경고 또는 10일 미만의 기간동안 웹사이트에 로그인 또는 콘텐츠 이용이 금지될 수 있으며, 2회 이상 적발 시에는 10일 이상의 기간동안 웹사이트에 로그인이 금지되거나 남은 강의에 대한 수강권 또는 경우에 따라서는 회원 자격까지 박탈될 수 있습니다.
제24조 (연결“회사”와 피연결“회사”간의 관계)
① 상위 회사와 하위 회사가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회사”(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회사”(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회사는 피연결회사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회사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저작권)
① 회사가 제작하고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의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또는 비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사는 회사의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원이 기기를 이용하는 경우 녹화나 캡쳐 또는 녹음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실행되는 것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차단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웹사이트에 게시한 수강후기 등의 게시물을 사용, 복제, 전송, 수정, 출판,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을 마케팅 등에 활용하는 경우 별도의 동의를 받지 않는 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비식별화 조치하여 활용합니다.
제26조(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인 고객센터를 설치 및 ․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등의 적절한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7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모두 대한민국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12월 20일부터 시행됩니다.